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자기의 결점을 고칠 수 없다고 해도

자기의 결점을 고칠 수 없다고 해도, 자기를 발전시키는 노력을 중지해서는 안 된다.

유대의 고전이 하나인 ´미드라슈´라는 책은 ´좋은 곳에 반드시 악이 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신이 아니기 때문에 완전하게 착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착한 사람이 될 수 없다고 해서 자기를 향상하는 일을 중지해서는 안 됩니다. 사람은 누구든지 결점이 있으며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단점을 고치려고 하는 것은 소중한 일입니다. 그러나 결점을 극복하는 일이 어렵다고 해서 주춤해서는 안 됩니다.

또, 사람은 누구나 단점을 가지고 있듯이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랄 데라고는 조금도 없는 어진 사람이 없는 것처럼, 아주 어리석은 사람도 없습니다.

그래서 단점보다도 장점을 키우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결점을 그냥 누를 수 없어도 장점이 훨씬 커지면 단점은 아주 작아지고 맙니다.

장점을 키우는 것은 단점을 적게 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령, 여기 짧은 직선이 하나 그어져 있다고 하지요. 그 옆에다가 그 짧은 직선보다 더 긴 직선을 그어봅시다. 그러면 그 짧은 선은 더 짧아져 보이지요. 이와 반대로 처음 그어진 짧은 선보다 더 짧은 선을 그 옆에다 그어 보세요. 그러면 먼저 선이 처음보다 더 길어 보입니다. 장단점의 관계도 이와 똑같습니다. /탈무드-



Posted by 외통
,